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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엔진을 활용한 실감형 게임콘텐츠의 설계 및 제작
Design and Development of Realistic Game Contents Using a Physics Engine 원문보기

한국정보과학회 03 가을학술발표논문집(2), 2003 Oct., 2003년, pp.670 - 672  

최종화 (세종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  권기달 (세종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  신동규 (세종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  신동일 (세종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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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게임 콘텐츠에 있어서 수행되는 현실세계에 대한 표현은 물리적으로 연속적이지 않다. 이는 실제 콘텐츠의 이용적인 측면에서 사용자에게 거부감을 유발시키기도 하여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기도 한다. 이 논문에서는 물리엔진을 활용한 실감형 게임콘텐츠의 설계 및 제작을 통해서 실시간적인 오브젝트에 대한 물리현상을 물리엔진을 이용하여 처리하는 기법을 보여준다. 또한, 오브젝트의 물리적인 동작을 제어하기 위해 물리엔진의 설계에 대해서 보여주며 물리엔진과 연동되는 렌더링 엔진 및 그것을 이용한 콘텐츠의 제작에 대해서도 서술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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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오히려 효율적인 물리작용을 산출해내는 사용하기 편리한 물리엔진의 부재가 더 큰 이유로 작용한다. 이 논문에서는 실감형 게임콘텐츠 제작을 위하여 물리엔진을 적용한 게임콘텐 츠의 제작 및 물리엔진과 연동된 렌더링엔진의 구현방법에 대해서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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