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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초음속 추진기관의 특성 및 초음속 연소 풍동 기초 설계
Characteristics of Hypersonic Airbreathing Propulsion System and Preliminary Design of Supersonic Combustion Tunnel 원문보기

한국추진공학회 01 제16회 학술발표회 논문초록집, 2001 Apr., 2001년, pp.35 - 38  

김정용 (충남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허환일 (충남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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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추진 기관으로 연구되고 있는 스크램제트 엔진의 열역학적 특성들을 검토하였다. 유동이 엔진을 통과하면서 연소에 의해 전압력이 손실되고 노즐 출구 마하수가 감소하지만, 고온 연소 가스가 배출되기 때문에 실질적인 속도는 증가하게 되고 추력이 발생한다. 초음속 연소를 모사하기 위해 blowdown 형태의 초음속 연소 풍동 설계를 위한 개념 설계가 이루어졌다. 초음속 풍동 시험부에서 마하 2.5의 속도를 유지하기 위한 작동 압력과 질유량이 계산되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erothermodynamic characteristics of SCRamjet engine for the airbreathing populsion system of the next generation flight vehicle are described. As the flow is passing by, combustion caused the total pressure loss and the Mach number decrease, but nozzle exit velocity is large enough to produce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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