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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해석을 위한 터보프롭 엔진의 SIMULINK ^{$\\circledR}$ Modeling
SIMULINK ^{$\\circledR}$ Modeling of Turboprop Engine for the Performance Analysis 원문보기

한국추진공학회 01 제16회 학술발표회 논문초록집, 2001 Apr., 2001년, pp.76 - 79  

노홍석 (조선대학교 대학원 항공우주공학과) ,  기자영 (조선대학교 대학원 항공우주공학과) ,  공창덕 (조선대학교 우주항공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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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MULINK^{$\circledR}$를 이용하여 항공기용 터보프롭 엔진을 모델링한 후 현재 KT-1의 추진기관인 PT6A-62 분리축 터보프롭엔진의 성능을 해석하였다. SIMULINK^{$\circledR}$ 모델의 검증을 위하여 상용해석프로그램인 GASTURB 와 비교한 결과 최대오차율 1.07% 이내로 확인되었다. 지상정지 조건에서 블리드 공기유량을 0에서 5%, 보기류 구동에 따른 출력손실을 0에서 20 hp로 가정하고 해석한 결과 축마력은 최대 0.68%감소하며 비연료소모율은 거의 영향을 받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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