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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PM 동기전동기와 유도전동기의 특성 비교
A Comparison of LSPM Synchronous Motor and Induction Motor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6년도 제37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B, 2006 July 12, 2006년, pp.829 - 830  

김병국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  조원영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인제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  문지우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  김미정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  임성환 (브이지엠) ,  조윤현 (동아대학교 전기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line-start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has a high efficiency and an advantage in constant speed operation regardless of the effect of load variation. However it is difficult to predict the performance of characteristics accurately, because of the unbalanced starting torque with the init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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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 고정자는 3.7KW 4곡 3상 유도전동기에 사용되는 코어를 사용하었으며 귄선수븐 해석 결과에 맞추어 수정하여 제자하였다. 유도전동기의 농형 바는 알루미늄 다이케스팅으로 제착되었으며 회전자의 스큐(Skew)각은 5도이다.
  • 본 논문에서는 3.7KW 4극 3상 LSPM 똥기전동기와 유도천동기의 특성 비교를 위하여 유한요소해석을 수행하였다. 이를 위하여 영구자석의 형상에 따른 기동 토크 맟 동기화 특성을 고려한 최적 설계를 바탕으로 현 시제품 제작 및 실험을 수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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