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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June 12, 2008년, pp.255 - 261
김만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궤도토목연구본부 궤도구조연구팀)
The importance of maintenance of rail surface defects is increasing according to the KTX operation. That is because during high speed operation of rolling stocks, rail surface defects shorten fatigue life of rail, accelerate track degradation and deteriorate ride comfort. Rail grinding has been app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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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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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 연마가 활용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러한 현상은 차량이 고속화 되면서 더욱더 크게 증가하게 된다. 최근에는 레일 수명을 연장하고 소음 및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하여 레일 연마가 적극 활용되고 있다. | |
선형누적피로피해를 이용한 피로수명 평가방법은 어떠한 가정에 근거하는가? | ․ 임의의 응력수준에서의 피로손상의 진행은 그 응력만에 의해 일의적으로 결정되며, 선형으로 누적된다. ․ 각 응력수준에 있어서 피로손상의 총합이 일정 값에 도달하면 피로파괴된다. | |
각종 레일 결함은 어떠한 문제를 일으키는가? | 레일 답면의 요철 즉 각종 레일 결함은 차량 주행시 큰 충격을 유발하고, 이로 인하여 레일의 내구성 감소, 궤도의 열화 촉진, 승차감 저하 및 소음을 증가시킨다. 이러한 현상은 차량이 고속화 되면서 더욱더 크게 증가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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