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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2008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8 June 12, 2008년, pp.868 - 873
김호연 (건국대학교 기계공학과) , 강철구 (건국대학교 기계공학과) , 이남진 ((주)로템) , 김민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구병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Train brake system is generally composed of an electronic brake and an air brake device, which has a crucial role for safety of the train. In this paper, a dynamic model for a tilting train, Hanvit-200 (TTX) has been derived for the purpose of developing a HILS system for the air brake device and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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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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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LS 시스템이란? | HILS 시스템은 동특성을 가진 시스템의 일부분을 DSP로 대체하여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시스템을 말한다[1]. 이와 같은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기 위한 구성요소는 DSP 보드, 동역학 모델, 특정 하드웨어, 컨트롤 컴퓨터가 있어야 한다. | |
철도차량의 특성상 어떤 한계점이 있는가? | 철도차량의 고속화에 따라 안전을 위한 제동장치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철도차량의 특성상 실제 차량을 이용하여 제동에 대한 반복적이고 다양한 실험을 수행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기존의 철도차량의 제동시스템을 실시간으로 모사하는 HILS 시스템의 구현이 필요하다. | |
HILS 시스템의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기 위한 구성요소로는 무엇이 있는가? | HILS 시스템은 동특성을 가진 시스템의 일부분을 DSP로 대체하여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시스템을 말한다[1]. 이와 같은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기 위한 구성요소는 DSP 보드, 동역학 모델, 특정 하드웨어, 컨트롤 컴퓨터가 있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 고려하고 있는 HILS 시스템의 구성도는 아래의 그림 1과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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