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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범퍼의 사출성형 해석결과와 실제 성형품의 비교 연구
A Study on the Comparison of Flow Analysis and Practical Molding for Automobile Bumper Molding 원문보기

한국정밀공학회 2006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6 May 01, 2006년, pp.357 - 358  

황시현 ((주)신한금형) ,  김철규 ((주)신한금형) ,  지성대 ((주)신한금형) ,  김명기 ((주)신한금형) ,  문영배 (부경대 대학원) ,  정영득 (부경대 기계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mportance of using an injection molding analysis has been increased. However the application of it has not been increased because the results of analysis do not sometime match to practical molding. Therefore, the difference of flow analysis and practical molding should be decreased. This study pres...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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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본 연구에 사용한 제품은 일반적인 자동차 범퍼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Fig. 1과 같은 형상을 지니고 있고 상용 사출성형 해석프로그램인 Moldflow 를사용하여 유동 충전을 시뮬레이션한 결과의 웰드라인 2 위치와 실제 성형품의 웰드라인의 위치를 비교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용 범퍼를 대상으로 상용사출성형 해석 시스템 중의 하나인 몰드플로우 (Moldflow)를 사용하여 사출 시간과 사출속도를 제어하여, 유동 해석한 결과와 실제 시험 사출 성형한 결과를 비교 분석하여 그 차이점에 대해 분석 고찰하였다.

대상 데이터

  • 실험에 사용된 수지는 호남 E-362P 이고 사출성형 기 3는 t 사에서 제작한 직 압식 수평형 IS 3000DF 를 사용하였으며, 최대 형 체력은 3000ton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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