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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고속열차 주전력변환장치의 상용화 기술 확보에 관한 연구
The Study of Commercial Technique for Korean High Speed Railway Main Power Conversion Equipment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05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 2005 July 04, 2005년, pp.363 - 365  

조성준 (현대중공업(주) 기계전기연구소) ,  이광주 (현대중공업(주) 기계전기연구소) ,  김태완 (현대중공업(주) 기계전기연구소) ,  우명호 (현대중공업(주) 기계전기연구소) ,  고영철 (현대중공업(주) 기계전기연구소) ,  김두식 (현대중공업(주) 기계전기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KHSR(Korean High Speed Railway) had achieved the maximum speed of 350 km/h last year. And then, we have concentrated to improve the reliability of the overall system, in particular, motor block of the locomotive. In this paper, simple technique for operating PWM converters under the voltage distor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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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한국형 고속열차의 최고시속 350 km 달성 이후 당사에 의해 확보된 주전력변환장치 관련 문제점 해결 및 상용화 기 술을 소개하며, 특히 가선전압 왜곡에 의 한 PWM 컨버터의 고장발생 억제 기술 및 전기제 동이 불가능한 사구간 조건시 인버터만에 의한 제동기술확보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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