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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교 이방성 판 이론을 이용한 바닥판 활하중 모멘트 산정식 개발
Development of Live Load Moment Equations Using Orthotropic Plate Theory 원문보기

한국전산구조공학회 2006년도 정기 학술대회 논문집, 2006 Apr. 01, 2006년, pp.749 - 756  

안예준 (아주대학교 건설교통공학과) ,  남석현 (아주대학교 건설교통공학과) ,  박장호 (아주대학교 환경건설교통공학부) ,  신영석 (아주대학교 환경건설교통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Because of the orthotropic elastic properties and significant two-way bending action, orthotropic plate theory may be suitable for describing the behavior of concrete filled grid bridge decks. Current AASHTO LRFD Bridge Design Specification(2004) has live load moment equations considering flexural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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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국내 시방서에 제시된 트럭 하중모델과 숭용차 전용 고가도로 설계용 활하중모델(김상진, 2003)에 대하여 휨 강성비를 고려한 바닥판 활하중 모펜트 산정식을 제안하고자 한다. 트럭 하중에서 고려할하증계수, 동시재하계수 및 트럭 하중모델은 도로교표준시방서 하종-저항계수 설계편(1996)의 값을 이용하였다.

가설 설정

  • 판 이론을 통해 이를 고려하여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판 이론 적용 시 thin plate의 가정 사항을 적용하였다. 그림 2와 같은 판에 대한 직교이방성 판 이론의 기본 방정식은 식 5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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