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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운반선의 BOG 처리설비
The BOG Handling System for LNG Carrier 원문보기

유체기계공업학회 2005년도 연구개발 발표회 논문집, 2005 Dec. 01, 2005년, pp.557 - 561  

김만응 (한국선급, 의장업무팀) ,  김유택 (한국해양대학교 해사대학 기관시스템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recent years, the LNGC fleet is expanded unprecedentedly. Ship's owners and shipbuilders are focusing on the idea how they choose the BOG handling system in economical, environmental and safety angles. This paper introduces general information for that and gives technical matters briefly....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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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후속연구

  • 결론적으로 이러한 재액화 설비를 갖춘 디젤기관 추진 방식이 인도되어 신뢰성이 확보될 경우에는 좀 더 많은 선주들이 이 방법을 선호할 것으로 예측된다.
  • 또한 주파수 변환 장치에 의한 속도제어가 가능한 전동기는 제로에서 최대 토오크까지 전 후진 제어가 가능하므로 프로펠러의 급속한 방향 전환이 쉬우며 응답성이 좋아서 조종성이 뛰어나다. 또한 감속기나 중간축, 경우에 따라서는 Rudder가 불필요하게 되므로 기관구역의 공간활용도가 높아지고 작업 공수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NGC 대형화 경향과 함께 BOG를 발전기 구동용 원동기의 연료로 사용하고 전기추진장 치를 설치하게 되면 주기관의 축계장치가 차지하는 길이를 줄일 수 있으므로 기관실이 차지하는 전체 길이가 줄어들어 화물구역을 확장할 수 있게 된다.
  • 이러한 BOG를 선내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거나 또는 재액화하여 화물 탱크에 되돌리거나 하는 문제는 경제적인 관점에서 초기투자 비용 및 연료비, 유지보수비용, 선원고용 및 훈련 등을 포함한 운항비용을 고려하게 되며 환경적 관점에서는 대기오염에 대한 문제점을 검토하여 결정할 필요가 있다. 또한 신뢰성과 안전성 문제도 충분한 검토가 필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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