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08년도 제29회 춘계학술발표대회, 2008 May 16, 2008년, pp.107 - 110
이우철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이현아 (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인터넷 쇼핑 이용자들에게 상품평은 무슨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가? | 상품평은 인터넷 쇼핑 이용자들의 최종 구매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많은 쇼핑몰에서 상품평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상품평을 모으는 것에만 주력할 뿐 기존에 수집된 상품평을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는 원시적인 수준에 그치고 있다. | |
상품평을 정의하면? | 상품평을 ‘구입한 상품에 대한 피드백 데이터’로 정의했을 때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2]. 해당 정보에 직접 접근한 횟수를 나타내는 단순 클릭수, 제품의 품질이나 디자인, 배송서비스 등을 평점이나 별점 등으로 수치화한 폐쇄형 상품평, 직접 사용해본 소감이나 평가를 텍스트 형태로 남긴 개방형 상품평의 세 가지 형태이다. | |
해당 정보에 직접 접근한 횟수를 나타내는 단순 클릭수와 제품의 품질이나 디자인, 배송서비스 등을 평점이나 별점 등으로 수치화한 폐쇄형 상품평의 장단점은? | 해당 정보에 직접 접근한 횟수를 나타내는 단순 클릭수, 제품의 품질이나 디자인, 배송서비스 등을 평점이나 별점 등으로 수치화한 폐쇄형 상품평, 직접 사용해본 소감이나 평가를 텍스트 형태로 남긴 개방형 상품평의 세 가지 형태이다. 이중 단순 클릭수나 폐쇄형 상품평은 통계적 수치로서 표현하기 좋은 장점은 있지만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개방형 상품평에 비해 영향력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가진 개방형 상품평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