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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 2009년도 춘계학술대회, 2009 Apr. 25, 2009년, pp.429 - 438
조태연 (대림대학 산업경영과)
In order to find out the customer requirements and to develop new products more effectively, the Kano model and QFD(Quality Function Deployment), AHP(Analytic Hierarchy Process) developed and applied. But, Many companies difficult to select the CTQ(Critical to Quality) of new product. Especially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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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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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적인 제품기획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 또한 예전과는 다르게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의 신속한 신제 품 개발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이러한 고객중심적인 제품기획을 위해서는 필요한 정보 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고객의 가치에 대한 정확한 판단이 필요하다. | |
AHP의 적용 첫 번째 단계에서는 의사결정 분석자는 무엇을 계층화하는가? | AHP의 적용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라 할 수 있는 첫 번째 단계에서 의사결정 분석 자는 상호 관련되어 있는 여러 의사결정 사항들을 계층화 한다. 계층의 최상위 계층에 는 의사결정의 최종목적이 놓여 지며, 최하위 계층은 목적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 소들로 구성된다. | |
카노의 이원 적 품질인식은 품질의 어떠한 측면을 대응시킨 것인가? | 이러한 상황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카노(狩野)는 품질의 이원적 인식방법을 제시하였다. 품질 에 대한 전통적 정의가 표현의 차이는 있지만 대개 ‘사용자의 만족’이라는 주관적 측면 과 ‘요구조건과의 일치’라는 객관적 측면 중 하나를 따르고 있다. 따라서 카노의 이원 적 품질인식은 이러한 품질의 두 가지 측면을 대응시킨 것으로 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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