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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2010 Apr. 24, 2010년, pp.401 - 414
성기욱 (인하대학교 산업공학과) , 유재성 (인하대학교 산업공학과) , 김봉선 (인하대학교 산업공학과)
Global financial crisis at 2008 caused a great change of the company itself and environment as hit product, new creative business model. But it is not easy program. Ambidextrous organization excel at exploiting existing products to enable incremental innovation and at exploring new opportunities f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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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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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속적 혁신는 어디에만 초점을 맞추는가? | 존속적 혁신은 기존 제품의 품질 향상·원가 절감에만 초점을 맞춘다. 안타깝게도 신성장 동력 개발은 매우 어려운 과제이다. | |
블루오션 전략이란? | 김위찬, 르네 마보안 (2005) 이 제시한 블루오션 전략은 기존의 경쟁전략이나 혹은 틈새시장을 노리는 레드오션 전략이 아닌, 경쟁자 없는 새장 공간을 창출하는데 쓰이는 전략이다. 기존의 경쟁을 피하고 동시에 가치와 비용을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
블루오션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체계적이고 실행 가능한 분석 툴과 프레임워크가 필요한데 이와 관련된 전략 캔버스와 ERRC-경쟁요소 프로임워크에 대해 설명하라 | 블루오션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체계적이고 실행 가능한 분석 툴과 프레임워크가 필요하다. 첫째, 전략 캔버스 (The strtegy canvas) 는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창출을 위한 상태분석 진단도구이며 실핸 프레임워크이다. 둘째 ERRC-경쟁요소 프로임워크는 ERRC 구성표와 경쟁 요소를 결합하여 체계적으로 비용의 감소와 가치가 증가되는 요소를 보다 쉽게 구분할 수 있으며, 체계적인 분석으로 인해 향후 기업의 전략 수립을 위한 전략 캔버스 작성을 통한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전략을 좀 더 쉽게 구체화 할 수 있다. 이를 위하여 다음의 표<2>에 그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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