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정보교육학회 2010년도 하계학술대회, 2010 Aug. 10, 2010년, pp.27 - 35
김동효 (진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한병래 (진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As portion of the mobile games in game industries has snowballed lately, length of the game time by teenagers who are main users has remarkably increased and mobile games have affected teenagers' lives including elementary school students in various ways. So this study has designed to offset the neg...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모바일 게임의 성장의 가장 대표적 원인은? | 모바일 게임의 성장은 여러 가지 요인에 기인하고 있으나 그 가운데 대표적인 원인은 이동전화서비스의 성장과 초고속 인터넷의 발전이 접목되어 발생한 모바일 브로드밴드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온라인 게임의 부정적 영향은? |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온라인 게임은 청소년의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인터넷 실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긴장해소와 같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주5일제 등 여가시간의 증가에 따른 대안문화로서의 기능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성윤숙(2005)은 지나친 게임이 게임중독을 불러일으키고 이로 인해 해킹과 바이러스 유포 등과 같은 사이버 일탈행위를 하게 하거나 게임 아이템 불법 교환 및 판매, 폭행 등의 사이버 범죄를 부추기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고 주장한다. | |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온라인 게임의 긍정적 영향은? |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온라인 게임은 청소년의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인터넷 실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긴장해소와 같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주5일제 등 여가시간의 증가에 따른 대안문화로서의 기능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성윤숙(2005)은 지나친 게임이 게임중독을 불러일으키고 이로 인해 해킹과 바이러스 유포 등과 같은 사이버 일탈행위를 하게 하거나 게임 아이템 불법 교환 및 판매, 폭행 등의 사이버 범죄를 부추기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고 주장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