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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성기어 소음저감을 위한 캐리어 위상차 설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sign of the Carrier Phase Difference for the Planetary Gear Noise Reduction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1 Apr. 27, 2011년, pp.230 - 231  

박기호 (현대파워텍) ,  김태훈 (현대파워텍) ,  정상진 (현대파워텍) ,  위혁 (현대파워텍) ,  이국선 (현대파워텍)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re is a merit a planetary gear set disperses a delivery load, and to decrease loss of friction and noise. But, in addition to meshing this internal and external gear simultaneously and phase difference by the tooth contact point and the time difference occurs asymmetric and symmetric sideband noi...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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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1) 실제 차량에서 문제가 되었던 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 제원을 가지고 맞물림 오더, 변조된 측대파 오더 그리고 맞물림 위치에 따른 위상관계을 예측하였다. (2) 또한, 측대파 소음이 발생한 유성기어 캐리어의 홀 위치를 변경하여 위상 중첩을 회피한 샘플을 제작하여 실험적으로 소음개선 효과를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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