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HCI학회 2007년도 학술대회 2부, 2007 Feb. 05, 2007년, pp.33 - 39
장진아 (LG전자 단말연구소)
Designing emotion and product experience firstly require companies and individuals involved in NPD (New Product Development) to understand what user really want to receive from owning and using their product. Admitting this necessarily poses the following questions: Can a designer indeed plan for a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소비자들의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하여 많은 기업들은 어떠한 접근법을 사용하는가? | 또한 소비자의 욕구는 새로운 환경이 출현하는 환경에 따라 더욱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그들의 욕구는 특정 구매행동이나 수준만으로는 측정이 불가능해졌다. 높아지고 다양해져 가는 소비자(사용자)들의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하여 많은 기업들은 디자인과 마케팅적인 접근법을 적용시켜 개인적들의 개별적이고 특수한 요구들을 만족시키는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 |
과거 물리적, 객관적인 기준에 의해 제품의 성공 여부를 예측할 수 있었던 것과는 달리 현대시장은 어떠한가? | 디지털 사회라고도 불리는 현대 사회에는 새로운 (디지털) 기술의 출현과 이에 따른 새로운 상품/서비스가 등장하고,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생산성 확대로 기존의 기술 중심적 패러다임을 기반으로 한 product lifecycle은 한층 빨라 졌다. 또한 과거 물리적, 객관적인 기준에 의해 제품의 성공 여부를 예측할 수 있었던 것과는 달리 현대시장은 제품/ 서비스의 절대적 정체성은 없으며 다양한 요인들이 시장에서의 성공 여부를 좌우하는 불확실하고 불안정한 상태이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상품과 서비스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하나의 동일한 가치를 기준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 |
기업들이 성공하기 위해서 현대의 소비자들이 구매를 결정하는 순간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요소를 찾아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즉 현대의 소비자에게 구매를 결정하는 순간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요소를 찾아내야 한다는 것이다. 현대의 합리적 소비자들은 의사결정 과정의 중요한 판단기준을 더 이상 그 물건의 가격경쟁력이나 기능에 두지 않는다. 그 보다는 이 제품이 나에게 주는 가치와 즐거움이 무엇인가를 최우선으로 삼는다. 소비자들은 그들이 미쳐 몰랐지만 필요했던 것이 무엇이었는지를 깨닫게 되고, 그것이 제공되었을 때 단순한 만족감의 차원이 아닌 놀라움과 환희를 갖게 되고 그 기쁨은 필요한 것이 만족되었을 때보다 훨씬 더 배가된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제품을 타제품과 차별화 하고 사용자들에게 매력 있는 제품이 되게 하는 중요한 성공 열쇠이다[1].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