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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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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물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하이브리드 필터링 기반 개인화 시스템
Hybrid Filtering-based Personalized System for Revitalization of Jeju Water Industry 원문보기

한국산학기술학회 2010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2부, 2010 Nov. 12, 2010년, pp.1044 - 1047  

조정원 (제주대학교 컴퓨터교육과, 제주물산업 인재양성센터) ,  김형철 (제주대학교 컴퓨터교육과, 제주물산업 인재양성센터) ,  이창률 ((주)아트피큐) ,  오태헌 ((주)아트피큐)

초록

개인화는 사용자에게 개인의 필요와 목적, 지식, 흥미 또는 상황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정보를 제공한다. 개인화 서비스의 과정을 통하여 개인 사용자는 자동적으로 선별된 정보만을 제공받음으로써 정보화 사회의 정보과잉 문제를 완화하고, 시간의 절약을 가져올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제주물산업의 주요 분야인 병입수, 기능성 주류 및 음료, 수치료 등에 적용할 수 있는 개인화 기술에 대해 연구하고 제주 맥주를 위한 개인화 시스템을 설계 및 구현하였다. 본 연구의 성과로 제주물산업을 통해 개발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 개별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줌으로 해서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제주물산업의 상품을 글로벌 브랜딩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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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때 앞 단계에서 가공된 수집 정보가 입력 데이터로 활용된다. 넷째, 개인화된 정보가 나오면 개인 사용자에게 전달된다. 다섯째, 개인 사용자는 제공받은 정보에 대한 응답(혹은 평가)을 시스템에 보낸다.
  • 이는 위에서 언급한 ‘어떻게’의 과정의 입력으로 들어가기 위한 최종 준비 단계이다. 셋째, 개인화 서비스 모듈이 동작된다. 이때 앞 단계에서 가공된 수집 정보가 입력 데이터로 활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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