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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 Apr. 26, 2012년, pp.361 - 366
김성래 (국민대 자동차공학 전문대학원) , 이채욱 (국민대 자동차공학 전문대학원) , 김문영 (국민대 자동차공학 전문대학원) , 김찬묵 (국민대 자동차공학 전문대학원) , 임홍재 (국민대학교)
In this paper, we propose the efficient technique that reduces the number of spot-welds and increases the structural rigidity by using the topology optimization technique. Eigen value analysis is used to evaluate the rigidity of the optimized model. As a first step, the topology optimization is per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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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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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용접이란? | 점용접은 차제 조립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정이며 박판 구조물을 효율적으로 연결시키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차체의 조립 공정 속도 증가와 원가 절감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 | |
점용접은 무엇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가? | 점용접은 차제 조립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공정이며 박판 구조물을 효율적으로 연결시키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차체의 조립 공정 속도 증가와 원가 절감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 | |
점용접 배치 최적화와 관련된 선행 연구의 단점은? | 점용접 배치 최적화와 관련된 선행 연구는 10배 많은 점용접 모델을 생성하여 비틀림과 굽힘에 대한 정강성을 최대화하는 점용접 배치를 찾는 연구가 있었다(1). 그러나 점용접의 유무와 패널의 두께를 설계변수로 설정하여 차체의 무게를 최소화하는 연구이기 때문에 점용접 최적화에 따른 효과가 상대적으로 적다는 단점이 있다. 또 점용접의 개수에 따른 강성의 변화를 분석한 연구로, 비틀림 모드와 굽힘 모드의 진동수 합을 최대화하는 점용접 치수최적화를 수행한 논문도 있었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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