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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 Apr. 26, 2012년, pp.298 - 304
김건호 (금호타이어 연구본부 특성연구팀) , 강영규 (금호타이어 연구본부 특성연구팀) , 김기운 (금호타이어 연구본부 특성연구팀)
The development of low rolling resistance tire with weight reduction in tire and vehicle may induce high level of tire/road noise, especially the rumble road noise on rough road. In this paper, the design factor for good rumble noise is considered in view of tire and vehicle. For the 3 mid-sized 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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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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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회전저항 시험타이어의 중량 저감 효과를 위해 Cap Tread 게이지를 몇mm감소시켰는가? | LRR(저 회전저항) 적용 시 럼블 소음의 영향을 분석하기 위해 럼블 소음 Best(B버전) 와 Worst(C버전) 타이어에 LRR 설계를 적용한 시험 타이어를 설계하였다. LRR 시험타이어에는 LRR 고무를 적용하였으며, 중량 저감 효과를 위해 Cap Tread 게이지를 1mm 감소시켰다. | |
럼블 소음은 주로 몇Hz 주파수 범위에 걸쳐 있는가? | 럼블 소음은 공명음 바로 다음 주파수에서 형성되며, 주로 250~500Hz 주파수 범위에 걸쳐 있다. 또한, 노면에 따라 다양한 소음 형태로 유입된다. | |
강성 특성에 대한 시험 차량은 무엇으로 선정하였는가? | 시험 차량은 중형급 총 3차종으로 A사의 2004년과 2009년 모델, B사의 2010년 모델로 선정하였으며, 시험 노면 및 주행 속도는 소음 평가 주 항목인 Rough Asphalt - 60KPH 와 Smooth Asphalt - 80KPH 로 하였다. 소음은 운전석 오른쪽 귀와 후석 중앙 귀 높이에서 계측하였고, 계측에 사용한 장비는 LMS사의 PIMENTO를 사용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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