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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결혼이민자의 방문교육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분석 원문보기

한국가정관리학회 2012년도 제51차 공동춘계학술대회, 2012 May 24, 2012년, pp.394 - 394  

김신회 (익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  김성봉 (익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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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p>본 연구의 목적은 여성결혼이민자들의 가정생활상의 문제와 정부차원에서의 지원정책을 고찰한 후 정부에서 지원하는 방문 한국어교육서비스와 부모교육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분석하여 교육의 효과와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방문교육서비스의 추진체계 및 추진현황, 방문교육 지도사 선발 및 교육, 방문교육서비스 제공기준 및 기간, 방문교육서비스 교재 및 교육내용에 관한 것과 방문교육서비스의 성과 및 과제에 관하여 분석하였다. 조사대상은 A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방문 한국어교육서비스와 부모교육서비스를 받고 있는 사람과 이미 방문교육 서비스를 받았고, 집합교육을 받고 있는 여성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한국어교육 88명, 부모교육 72명으로 총 160명을 직접면담과 설문조사를 병행하였다.
  • p>본 연구의 목적은 여성결혼이민자들의 가정생활상의 문제와 정부차원에서의 지원정책을 고찰한 후 정부에서 지원하는 방문 한국어교육서비스와 부모교육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분석하여 교육의 효과와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방문교육서비스의 추진체계 및 추진현황, 방문교육 지도사 선발 및 교육, 방문교육서비스 제공기준 및 기간, 방문교육서비스 교재 및 교육내용에 관한 것과 방문교육서비스의 성과 및 과제에 관하여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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