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조선학회 2013년도 특별논문집, 2013 Dec. 30, 2013년, pp.103 - 109
이호기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 , 이동길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 , 박건일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
The Present work focuses on application of Organic Rankine Cycle - Waste heat Recovery System (ORC-WHRS) for marine diesel engine. ORC and its combined cycle with the engine were simulated and its performance was estimated theoretically under the various engine operation conditions and cooling wat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선박에서 폐열로 손실되는 열에너지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무엇인가? | 선박 주기관에 공급된 연료 에너지는 그 중 약 절반이 추진에 사용되고 나머지는 폐열로 손실되게 된다. 이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외기로 배출되는 배기가스와 연소 공기 공급을 위한 압축 후 냉각수에 의하여 손실되는 열에너지이다. 폐열을 이용한 발전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은 폐열을 이용하여 스팀을 생성하고 스팀터빈을 구동하는 방식이다. | |
폐열을 이용한 발전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이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외기로 배출되는 배기가스와 연소 공기 공급을 위한 압축 후 냉각수에 의하여 손실되는 열에너지이다. 폐열을 이용한 발전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은 폐열을 이용하여 스팀을 생성하고 스팀터빈을 구동하는 방식이다. 현재 IMO Tier II를 만족하는 엔진의 경우 선박에 필요한 서비스 스팀 생산을 포함하여 외부로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온도는 200~230℃ 수준이며 압축된 연소 공기의 온도는 160~180℃ 정도로 스팀 터빈 구동에 적합한 압력의 스팀 생성에는 어려움이 있다. | |
선박 내 동력 생산 설비의 효율을 향상시켜 연료 소비율을 감소시키는 방법은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가? | 이러한 규제 만족을 위해 취할 수 있는 기술 중 하나는 선박 내 동력 생산 설비의 효율을 향상시켜 연료 소비율을 감소시키는 방법이다. 이는 엔진 자체의 성능 개선으로도 구현이 가능하지만 박용 엔진에서 손실되는 열에너지를 회수하여 전력을 생산하는 방식으로도 구현이 가능하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