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 2014년도 춘계학술대회, 2014 June 12, 2014년, pp.311 - 315
송현웅 (대산해상교통관제센터) , 정대득 (목포해양대학교 해상운송시스템학부) , 송희선 (대산해상교통관제센터) , 오태미 (대산해상교통관제센터)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해상교통관제 시스템이란 무엇인가? | 해상교통관제(VTS;Vessel Traffic Services) 시스템은 해상 교통량이 복잡한 항만 부근과 좁은 수로 등에 설치해 통항하는 선박을 감시하는 한편, 해상안전정보를 제공해 안전한 항행보장과 효율적인 항만운영 및 해양환경을 보호하는 시스템이다. 우리나라는 1993년 포항항에 처음 도입 후 14개 무역항만과 2개 연안에 설치돼 선박안전운항의 길잡이가 되고 있다. | |
해양사고의 물적원인은 무엇이 있는가? | 해양사고의 원인은 선박의 노후화, 기관고장 또는 정비불량 등에 따른 물적요인이 있으며, 선박을 운항하는 선원들의 운항 과실로 인한 인적요인이 있다. 또한 예측할 수 없는 기상의 변화나 불가항력적인 자연환경으로 인한 자연적 요인과 선박교통의 폭주 등으로 인한 교통환경적 요인이 있다(변 등, 2001). | |
우리나라는 언제 해상교통관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어떻게 사용중인가? | 해상교통관제(VTS;Vessel Traffic Services) 시스템은 해상 교통량이 복잡한 항만 부근과 좁은 수로 등에 설치해 통항하는 선박을 감시하는 한편, 해상안전정보를 제공해 안전한 항행보장과 효율적인 항만운영 및 해양환경을 보호하는 시스템이다. 우리나라는 1993년 포항항에 처음 도입 후 14개 무역항만과 2개 연안에 설치돼 선박안전운항의 길잡이가 되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