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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49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1호, 2014 Jan. 17, 2014년, pp.327 - 332
윤석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게임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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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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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형 편집을 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작업은 무엇인가? | 지형 편집을 위해서는 우선 새로운 Terrain을 만든 뒤, 편집 툴을 이용하여 굴곡을 넣고 Texture를 입히는 작업을 먼저 해야 한다. 이 작업을 거쳐 원하는 모습이 만들어지면, 지형에 풀과 나무를 심는다. | |
인스펙터 뷰가 복잡해 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인스펙터 뷰가 복잡해지는 것은 개발자가 새로운 기능을 계속 추가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다. 하지만 이 경우는 대개 개발자가 해당 컴포넌트의 기능과 속성을 숙지하고 있는 상황이라, 우리가 걱정하는 것처럼 인스펙터 뷰의 복잡성이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 |
Unity 3D 엔진 이용 시 장점은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Unity 3D 엔진을 이용하여 게임개발을 위한 학습용 앱의 구현 내용을 소개하였다. Unity 엔진을 이용하면 필드의 제작, 캐릭터 애니메이션 세팅, 스크립트 작성, Asset 관리, 레벨 디자인 등 많은 작업을 하나의 통합 환경에서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컴파일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게임을 제작하는 도중 언제라도 실행해 볼 수 있기 때문에 개발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본 연구의 과정은 게임 앱 설계 관련 프로젝트의 수행이나 학습용 게임 개발의 학습 모형을 제시한 사례로 활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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