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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된 가위바위보 알고리즘을 적용한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
Implementation of Training Simulation Game using Improved Rock-paper-scissors Algorithm 원문보기

한국정보처리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발표대회, 2015 Apr. 22, 2015년, pp.785 - 786  

신동준 (순천향대학교 컴퓨터 소프트웨어 공학과) ,  염효섭 (순천향대학교 컴퓨터학과) ,  홍민 (순천향대학교 컴퓨터 소프트웨어 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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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스마트폰의 발달과 높은 보급률로 인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장이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으며, 게임 시장 역시 스마트폰의 발달 흐름에 맞추어 조작이 간단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많이 개발 되고 있다. 본 논문은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사용자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을 설계 및 구현하였다. 본 논문에서 구현한 게임은 기존의 육생 시뮬레이션 게임과 달리 가위바위보를 통하여 게임을 진행하도록 구현하였다. 또한 게임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컴퓨터가 랜덤으로 패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패를 예측하고 계산해 패를 낼 수 있도록 가위바위보 알고리즘을 2개의 패턴으로 개발하여 적용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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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기존의 게임들과 차별화를 둔 가위바위보 알고리즘을 제안 및 구현하였다. 논문에서 구현된 가위바위보 알고리즘은 기존의 게임들이 단순한 랜덤함수에 의존해 게임의 진행이 느려지는 것을 해결하기 위하여 컴퓨터가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하고 패를 선택하도록 하여 게임의 진행이 빨라지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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