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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처리학회 2013년도 제40회 추계학술발표대회, 2013 Nov. 08, 2013년, pp.1446 - 1449
심재연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 김성환 (서울시립대학교 컴퓨터과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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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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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I는 무엇인가? | BCI (Brain Computer Interface)는 인간의 두뇌와 컴퓨터를 직접 연결 하여 제어하는 기술로서 뇌파 자극을 인식 하는 장치를 통해 뇌파를 받아들 인후 신호화 과정을 거쳐 뇌파를 분서해 입출력 장치에 명령을 내리는 단계를 거치게 된다[4]. 신호측정 단계 에서는 머리에 부착된 전극을 통해 뇌파를 측정 하고 전처리과정에서 잡파를 제거 하고 분석에 필요한 신호를 분리한다. | |
SNG는 무엇인가? | SNG 는 SNS 를 통해 배포되고 사용자간의 비 동기적인 진행을 통해 플레이 되는 온라인 게임을 지칭한다. SNS 플랫폼을 기반하여 사용자의 인맥과 유대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사용자 참여와 관계 형성을 유도하는 새로운 사회적 인맥 기반의 게임으로 SNS 안에서 기존의 인맥관계를 더욱 활성화 시키고 재미요소를 추가하여 지속적이고 추가적인 인맥 관리를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 |
닌텐도가 선보인 두뇌 개발을 위한 다양한 게임 소프트웨어에는 무엇이 있는가? | 비디오 게임기 중 닌텐도에서는 두뇌 개발을 위한 다양한 게임 소프트웨어를 선보였다. 휴대용 게임기인 닌텐도 DS 는 Brain Training 와 Brain Age 같은 두뇌 개발 게임이 소개 되었으며 이 게임들은 다양한 미니게임을 통해 두뇌를 활성화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정용 게임기인 Wii 는 말랑 말랑 두뇌교실과 오감 두뇌 게임을 통해 여럿이서 함께 할 수 있는 두뇌 개발 게임이 선보였다. <그림 4>는 말랑말랑 두뇌 교실의 시작 장면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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