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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 2015 Nov. 13, 2015년, pp.121 - 126
이기일 (항공안전정책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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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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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AO는 항공사고의 원인은? | ICAO는 항공사고의 원인으로서 표준관제용어(Standardized Phraseologies Language)를 사용하지 않거나 관제용어 이외 모국어사용, Plain Language 능력부족 등 언어적 요인을 항공사고의 한 원인으로 지적하였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ICAO 항공영어제도(ICAO LPRs · ICAO Language Proficiency Requirements) 기준을 만들었고 2008년부터 ICAO Level 4 이상을 보유해야 국제선 비행을 할 수 있도록 기준을 만들었다〔1〕. | |
국제민간항공기구는 항공안전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ICAO 항공영어제도(ICAO LPRs)의 국제 표준을 제정하였는데 이를 위한 우리나라의 노력은? | 국제민간항공기구는 항공안전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ICAO 항공영어제도(ICAO LPRs)의 국제 표준을 제정하였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는 2005년 11월 8일 항공법을 개정하여 항공영어능력증명시험(EPTA)을 만들었다. 본 연구는 항공영어제도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다. | |
ICAO 항공영어제도(ICAO LPRs)의 국제 표준을 제정한 이유는? | 국제민간항공기구는 항공안전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ICAO 항공영어제도(ICAO LPRs)의 국제 표준을 제정하였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는 2005년 11월 8일 항공법을 개정하여 항공영어능력증명시험(EPTA)을 만들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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