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넓은 좌우 허용편차를 갖는 EV 정차중 무선충전용 급집전코일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0년도 추계학술대회, 2010 Nov. 26, 2010년, pp.54 - 55  

허진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  이우영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  이성우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  조규형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  조정구 (그린파워(주)) ,  임춘택 (KAIST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전기자동차 무선충전시 문제점이었던 전후, 좌우, 상하 허용편차를 실용화 가능한 수준으로 향상시킨 새로운 형태의 자기유도방식 급집전코일을 제안하였다. 바닥에 설치되는 급전코일은 넓게 하여 전후 및 좌우 허용편차를 크게 하였고, 차량 하부에 부착되는 집전코일은 작게 하여 경량화했다. 또한, 주변효과(fringe effect)를 이용하여 상하 편차영향을 둔감하게 했다. 그 결과 출력전압이 3dB 감소하는 허용편차가 좌우 30 cm, 전후 10 cm 이상인 급집전코일 특성을 얻었다. 본 논문에서는 제안된 급집전코일을 시뮬레이션하고 출력전압 및 EMF 실험을 통해 기대했던 우수한 성능을 실제로 확인하였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 사용자가 자유롭게 임의로 주차를 하더라도 자동으로 무선 충전이 이뤄질 수 있는 자기유도방식의 급집전코일을 제안하였다. 차량의 전후, 좌우, 그리고 상하 허용편차를 충분히 크게 하고, 충전차량의 주변에서 EMF 기준을 만족할 수 있게 하였다.
  • 비접촉 자기유도방식 충전기술의 실용화를 위해서는 차량의 전후, 좌우, 그리고 상하 허용편차가 큰 급집전코일이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차량 진행방향으로 서로 다른 자극을 갖는 새로운 급집전코일 구조를 제안하였다. 그림1과 같이, 제안된 급집전코일은 급전코일과 집전코일의 형상이 서로 비대칭적이고, 집전코어의 길이와 폭이 급전코어에 비해 아주 작은 것이 특징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