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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방송공학회 2019년도 하계학술대회, 2019 June 19, 2019년, pp.291 - 295
이경식 (명지대학교) , 김상균 (명지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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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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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미디어의 대표적 플랫폼인 유튜브는 어떤 수익 창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가? | 이에 따라 최근에는 개인의 PC 환경 혹은 모바일기기를 통해 손쉬운 미디어 컨텐츠의 제작과 소비가 가능하다. 특히, 1인 미디어의 대표적 플랫폼인 유튜브의 경우, 개인이제작한 컨텐츠에 광고를 삽입하여 개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1].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유튜브는 2017 년 전체 국내 광고시장의 37%를 차지하였으며, 2018 년에는 40%로 그 비중이 증가 하였다[2]. | |
유튜브가 2017년과 2018년에 국내 광고시장에서 차지한 비율은 얼마정도인가? | 특히, 1인 미디어의 대표적 플랫폼인 유튜브의 경우, 개인이제작한 컨텐츠에 광고를 삽입하여 개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1].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유튜브는 2017 년 전체 국내 광고시장의 37%를 차지하였으며, 2018 년에는 40%로 그 비중이 증가 하였다[2]. | |
블록체인의 블록에 올라갈 수 있는 데이터의 크기에 제약이 있기 때문에, 원본 이미지 파일의 경우 블록체인의 블록에 직접 포함시키기 어려운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JPEG- blokchain framework에서는 어떤 조치를 취했는가? | 블록체인의 블록에 올라갈 수 있는 데이터의 크기에 제약이 있기 때문에, 원본 이미지 파일의 경우 블록체인의 블록에 직접 포함시키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JPEG- blokchain framework 에서는 원본 이미지 파일의 경우 별도의 저장소에 파일을 저장하고, 저장된 저장소의 위치정보 역시 블록 트랜잭션 데이터에 포함시키도록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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