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풍력 발전기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기어 박스 내부 베어링 고장 진단
Damage Detection for an inner bearing of wind turbine gearbox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4 Oct. 29, 2014년, pp.509 - 510  

서윤호 (한국기계연구원) ,  김상렬 (한국기계연구원) ,  김봉기 (한국기계연구원) ,  김재승 (한국기계연구원) ,  이성현 (한국기계연구원)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 중 본 논문에서는 증속기 내부 베어링의 손상을 진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하려 한다. 가장 고장이 빈번한 고장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진 고속단 베어링을 대상으로 풍력 발전기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얻어진 고장 베어링 신호를 바탕으로 기존의 일반적인 베어링 고장 진단 방법을 적용/평가하여 효과적인 베어링 고장 진단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풍력 발전기용 증속기 내부에 설치된 베어링의 고장 전/후의 진동 신호를 분석했다. 일반적인 베어링 고장 주파수 성분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으나, 1 kHz 이상 고주파 성분의 변화가 유의미하여 향후 고장 진단 특성(feature)으로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일반적으로 증속기 고장의 다수는 내부 기어의 기계적 마모 또는 손상, 윤활 부족에 따른 온도 상승 그리고 내부 베어링의 손상 등이다. 이 중 본 논문에서는 증속기 내부 베어링의 손상을 진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하려 한다. 가장 고장이 빈번한 고장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진 고속단 베어링을 대상으로 풍력 발전기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얻어진 고장 베어링 신호를 바탕으로 기존의 일반적인 베어링 고장 진단 방법을 적용/평가하여 효과적인 베어링 고장 진단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