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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유압식 스티어링 시스템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2D-005/06
출원번호 10-1996-0073939 (1996-12-27)
공개번호 10-1998-0054767 (1998-09-25)
DOI http://doi.org/10.8080/1019960073939
발명자 / 주소
  • 윤호상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탄 *동 임광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이원희 (LEE, Won Hee)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성지하이츠빌딩*차 ***호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자동차의 유압식 스티어링 시스템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스티어링 링크 게이지의 구조를 간단화하여 스티어링 링크 게이지의 안전계수의 저감으로 인한 중량의 감소와 이로 인해 드래그 링크의 지상고 상승으로 최저 지상고가 상승됨으로써 차량의 지상화가 가능하도록 하는데 관한 것이다.스티어링 휠(10)과 결착된 스티어링 칼럼(12), 상기 스티어링 칼럼(12)의 하부에 장착되는 스티어링 복스(14)와 스티어링 복스(14)의 하부에 연결되는 드롭 암(16)과 드래그 링크(18)로 구성되는 통상의 자동차의 스티어링 시스템에 있어

대표청구항

스티어링 휠(10)과 결착된 스티어링 칼럼(12), 상기 스티어링 칼럼(12)의 하부에 장착되는 스티어링 복스(14)와 스티어링 복스(14)의 하부에 연결되는 드롭 암(16)과 드래인 링크(18)로 구성되는 통상의 자동차의 유압식 스티어링 시스템에 있어서, 자동차의 왼쪽 타이어(44)와 오른쪽 타이어(42)의 중앙부에 타이어의 회전각도를 감지하는 회전각 체크 센서(40)를 각각 설치하고, 상기의 왼쪽 타이어(44)와 오른쪽 타이어(42)의 중간에 복수개의 피스톤(24)(26)과 유압 밸브(28)(30)가 장착되는 유압 장치를 장착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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