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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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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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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5-0061596 (2005-07-08) |
공개번호 | 10-2007-0006341 (2007-01-11) |
등록번호 | 10-0713252-0000 (2007-04-24) |
DOI | http://doi.org/10.8080/1020050061596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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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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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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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5-07-08)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로터 블레이드 전연(LEADING EDGE)에서 발생하는 경사 충격파와 유로 내의 유동박리(SEPARATION)의 영향을 줄이기 위하여 블레이드 전연의 모양을 설계변경하여 터빈의 효율과 추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축류 터빈용 로터 블레이드를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상술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에 의한 축류 터빈용 로터 블레이드는, 전연(LEADING EDGE)과 후연(TRAILING EDGE) 사이에 정압을 발생시키는 내측둘레면; 및 상기 전연과 후연 사이에 부압을 발생시키는 외측둘레면을 포함하고,
축류 터빈용 로터 블레이드에 있어서,전연(LEADING EDGE)과 후연(TRAILING EDGE) 사이에 정압을 발생시키는 내측둘레면; 및 상기 전연과 후연 사이에 부압을 발생시키는 외측둘레면;을 포함하고,상기 전연에서의 상기 내측둘레면과 상기 외측둘레면은 서로 평면으로 연결되도록 챔퍼링(CHAMFERING)되며, 상기 챔퍼링된 내측둘레면과 외측둘레면 사이의 각도는 상기 챔퍼링된 내측둘레면과 전연을 포함하는 수직면 사이의 각도보다 작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류 터빈용 로터 블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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