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에 따른 냉각시스템(40)은, 냉각제가 라디에이터(43)로부터 모터(31, 32)로 공급되어 상기 모터(31, 32)를 냉각시킨 다음, 상기 냉각제가 순환통로(45) 및 분할유로(46A, 46B)를 통해 엔진(22)의 뱅크(X, Y)들로 공급되어 상기 엔진(22)을 냉각시키는 제1냉각시스템(41); 및 상기 라디에이터(43)로부터 분기통로(52)를 통해 전달되는 냉각제가 라디에이터(53)에 의해 추가로 냉각되고, 상기 냉각된 냉각제가 구동회로(35)로 공급되어 상기 구동회로(35)를 냉각시키도록 하는 제2냉각시스템(51)을
본 발명에 따른 냉각시스템(40)은, 냉각제가 라디에이터(43)로부터 모터(31, 32)로 공급되어 상기 모터(31, 32)를 냉각시킨 다음, 상기 냉각제가 순환통로(45) 및 분할유로(46A, 46B)를 통해 엔진(22)의 뱅크(X, Y)들로 공급되어 상기 엔진(22)을 냉각시키는 제1냉각시스템(41); 및 상기 라디에이터(43)로부터 분기통로(52)를 통해 전달되는 냉각제가 라디에이터(53)에 의해 추가로 냉각되고, 상기 냉각된 냉각제가 구동회로(35)로 공급되어 상기 구동회로(35)를 냉각시키도록 하는 제2냉각시스템(51)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구성에 의하면, 적절한 작동 온도들이 서로 상이한 모터(31, 32), 엔진(22), 및 구동회로(35)를 효율적으로 냉각시킬 수 있고, 상기 냉각시스템의 구성을 단순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표청구항▼
내연기관, 모터를 포함하는 구동기구, 및 상기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구동회로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냉각시스템에 있어서,냉각매체를 냉각하기 위한 제1냉각장치를 포함하는 제1냉각시스템을 포함하되, 상기 제1냉각장치에 의해 냉각된 상기 냉각매체는 상기 구동기구로 전달된 다음, 상기 내연기관으로 전달되고, 상기 제1냉각장치로 복귀되어 상기 구동기구 및 상기 내연기관이 냉각되도록 하며|상기 냉각매체를 냉각하기 위한 제2냉각장치를 포함하는 제2냉각시스템을 포함하되, 상기 제1냉각장치로부터 전달되는 상기 냉각매체의 일부는 상기
내연기관, 모터를 포함하는 구동기구, 및 상기 모터를 구동하기 위한 구동회로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냉각시스템에 있어서,냉각매체를 냉각하기 위한 제1냉각장치를 포함하는 제1냉각시스템을 포함하되, 상기 제1냉각장치에 의해 냉각된 상기 냉각매체는 상기 구동기구로 전달된 다음, 상기 내연기관으로 전달되고, 상기 제1냉각장치로 복귀되어 상기 구동기구 및 상기 내연기관이 냉각되도록 하며|상기 냉각매체를 냉각하기 위한 제2냉각장치를 포함하는 제2냉각시스템을 포함하되, 상기 제1냉각장치로부터 전달되는 상기 냉각매체의 일부는 상기 제2냉각장치에 의해 냉각되고, 상기 제2냉각장치에 의해 냉각되는 상기 냉각매체는 상기 구동회로를 통과하여 상기 제1냉각시스템으로 복귀되어, 상기 구동회로가 냉각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각시스템.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냉각시스템에서는, 상기 냉각매체가 상기 구동회로를 냉각시킨 후, 상기 냉각매체가 상기 제1냉각시스템의 상기 구동기구의 하류 부분으로 복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각시스템.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2냉각시스템은 상기 냉각매체의 유량을 조정하기 위한 유량조정수단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각시스템.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내연기관은 복수의 작동시스템을 포함하되, 그 각각은 하나 이상의 실린더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작동시스템 각각은 별도로 작동될 수 있으며, 상기 제1냉각시스템에서는, 상기 냉각매체의 유동이 분할되어 상기 냉각매체가 상기 내연기관의 복수의 작동시스템 각각으로 별도로 전달되도록 하고, 상기 복수의 작동시스템 각각은 별도로 냉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각시스템.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냉각시스템은 복수의 압력전달수단을 더 포함하되, 그 각각은 압력 하에 상기 냉각매체를 상기 복수의 작동시스템들 중 대응하는 작동시스템으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각시스템.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1냉각시스템은, 상기 내연기관의 작동 상태를 토대로 상기 복수의 압력전달수단의 구동을 제어하기 위한 압력전달제어수단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각시스템.제6항에 있어서,상기 압력전달제어수단은 상기 복수의 압력전달수단의 구동을 제어하여, 상기 냉각매체가 압력 하에 상기 복수의 작동시스템들 중 작동되고 있는 작동시스템으로만 전달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각시스템.제6항 또는 제7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작동시스템 중 하나 이상이 작동되고 있고, 작동되지 않은 작동시스템이 작동되기 시작하는 경우, 상기 압력전달제어수단은 압력 하에 상기 냉각매체를 상기 작동되기 시작할 작동시스템으로 전달하기 위한 상기 압력전달수단의 구동을 제어하여, 상기 작동시스템이 작동되기 시작하기 전에 소정의 시간 주기 동안, 상기 냉각매체가 상기 작동되기 시작할 작동시스템으로 역류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각시스템.제4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냉각장치는, 상기 내연기관의 상기 복수의 작동시스템 각각으로부터 전달된 상기 냉각매체를 별도로 냉각시킬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각시스템.제9항에 있어서,상기 제1냉각장치는, 상기 내연기관의 상기 복수의 작동시스템 각각으로부터 전달된 상기 냉각매체를 별도로 수용하는 유입부| 상기 복수의 작동시스템 각각으로부터 전달된 상기 냉각매체를 별도로 냉각시키는 냉각부| 및 상기 복수의 작동시스템 각각으로부터 전달되어 별도로 냉각된 상기 냉각매체가 배출되는 유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각시스템.제1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냉각장치 및 상기 제2냉각장치는, 외부 공기와의 열교환을 이용하여 상기 냉각매체를 냉각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각시스템.제1항 내지 제11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상기 내연기관으로부터 공급되는 동력 및 상기 모터로부터 공급되는 동력을 이용하여 주행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이고, 상기 제1냉각장치 및 상기 제2냉각장치는 각각 라디에이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냉각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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