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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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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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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7-0081618 (2007-08-14) |
등록번호 | 10-0882637-0000 (2009-02-02) |
DOI | http://doi.org/10.8080/1020070081618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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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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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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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7-08-14)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엔진러프니스와 아이들스피드액츄에이터의 공기량 보정값을 함께 고려하여, 엔진에 저기화성 연료가 공급되고 있는 상황인지의 여부를 보다 정확하게 판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를 기준으로 실시되는 이후의 엔진 연료분사량 보정이 보다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상대적으로 엔진의 출력 및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엔진의 시동이 완료되면, 엔진의 크랭크샤프트 회전 각속도를 측정하여, 폭발행정들에 의한 각가속도들의 변화량인 엔진러프니스를 산출하는 단계와;상기 엔진러프니스가 미리 정해진 기준값 이상인 경우, 저시동성 연료가 엔진에 공급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와;엔진에 공급되는 연료가 저시동성 연료인 것으로 판정되면, 저시동성 연료에 대응한 연료분사량 보정을 실시하는 단계와;상기 엔진러프니스가 기준값 이상인지를 판단한 결과 엔진러프니스가 기준값 이하인 경우, 아이들스피드액츄에이터의 공기량 보정값이 한계치 이상인지를 더 판단하여, 한계치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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