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2014-0148765
(2014-10-29)
|
등록번호 |
10-1518680-0000
(2015-04-30)
|
DOI |
http://doi.org/10.8080/1020140148765
|
발명자
/ 주소 |
- 이미숙
/ 서울특별시 성북구 종암로**길 ** ,***동****호(종암동,삼성래미안아파트)
|
출원인 / 주소 |
- 이미숙 / 서울특별시 성북구 종암로**길 ** ,***동****호(종암동,삼성래미안아파트)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14-10-29)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등록 |
초록
▼
본 발명은 인지-의사소통장애환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언어 학습 및 훈련이 가능하도록 하고, 전문적인 언어재활기관의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에 덜 의존적이면서도 실질적으로 일상생활 가운데서 주변을 간단한 도움으로 언어교육 및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 실어증 및 인지-의사소통장애 환자를 위한 언어교육 교재에 관한 것으로, 언어의 청각적, 시각적 이해력 향상을 위한 언어 이해 학습부, 구두 표현력 향상을 위한 언어 표현 학습부, 문장의 읽기 및 쓰기 학습을 위한 읽기 쓰기 학습부, 언어적 의사소통의 향상을 위한 인지의사소통학습부를 포함하여
본 발명은 인지-의사소통장애환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언어 학습 및 훈련이 가능하도록 하고, 전문적인 언어재활기관의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에 덜 의존적이면서도 실질적으로 일상생활 가운데서 주변을 간단한 도움으로 언어교육 및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 실어증 및 인지-의사소통장애 환자를 위한 언어교육 교재에 관한 것으로, 언어의 청각적, 시각적 이해력 향상을 위한 언어 이해 학습부, 구두 표현력 향상을 위한 언어 표현 학습부, 문장의 읽기 및 쓰기 학습을 위한 읽기 쓰기 학습부, 언어적 의사소통의 향상을 위한 인지의사소통학습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
언어 이해 학습부, 언어 표현 학습부, 읽기 쓰기 학습부 및 인지의사소통학습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언어 이해 학습부는, 물체의 형상을 점선으로 나타낸 그림 상에서 점선을 따라 그림으로서 물체의 형상을 점선으로 바꾸는 제시된 점선을 따라 그림을 그리는 영역, 물체의 형상을 나타낸 그림을 보고 동일한 그림을 그리는 제시된 그림을 베껴 그리는 영역, 받침만 상이한 복수의 단음절을 듣고 보기에서 동일한 단음절을 찾는 청각적으로 제시된 음절을 듣고 음소를 식별하는 영역, 물체의 이름을 듣고 해당 물체를 시각적 보기에서 지적하는 단어를
언어 이해 학습부, 언어 표현 학습부, 읽기 쓰기 학습부 및 인지의사소통학습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되;상기 언어 이해 학습부는, 물체의 형상을 점선으로 나타낸 그림 상에서 점선을 따라 그림으로서 물체의 형상을 점선으로 바꾸는 제시된 점선을 따라 그림을 그리는 영역, 물체의 형상을 나타낸 그림을 보고 동일한 그림을 그리는 제시된 그림을 베껴 그리는 영역, 받침만 상이한 복수의 단음절을 듣고 보기에서 동일한 단음절을 찾는 청각적으로 제시된 음절을 듣고 음소를 식별하는 영역, 물체의 이름을 듣고 해당 물체를 시각적 보기에서 지적하는 단어를 듣고 적합한 그림을 지적하는 영역, 단문장을 듣고 예-아니오로 대답하는 영역, 단문장을 듣고 적합한 그림을 지적하는 영역, 단문장을 듣고 지시에 따라 행동하는 영역, 중문장을 듣고 지시에 따라 행동하는 영역, 복수의 물체의 그림과 해당 단어를 선으로 연결하도록 하는 그림을 보고 적합한 단어와 짝을 짓도록 하는 영역 복수의 단어와 해당 단어의 물체 그림을 선으로 연결하도록 하는 단어를 보고 적합한 그림과 짝을 짓도록 하는 영역, 2 가지의 행동을 표현하는 복합 문장을 듣고 적합하게 행동하도록 하는 복합 문장을 듣고 지시에 따라 행동하는 영역, 2 가지의 행동을 표한하는 그림과 해당 중문장을 선으로 연결하도록 하는 그림을 보고 적합한 중문장과 짝을 짓도록 하는 영역, 2 가지의 문장을 보고 해당 문장을 표현하는 그림을 선으로 연결하도록 하는 중문장을 보고 적합한 그림과 짝을 짓도록 하는 영역, 단문장으로 이루어진 의문문을 듣고 적합한 대답을 구두로 하도록 하는 단문장 의문문을 듣고 대답하는 영역, 복수의 문장으로 이루어진 지문을 듣고 제시하는 의문문을 듣고 대답을 구두로 하도록 하는 지문을 듣고 의문문에 대답하는 영역으로 이루어지며;상기 언어 표현 학습부는, 1에서 10까지와 같이 나열되는 숫자나 사계절을 말하도록 지시하는 문장을 듣고 답을 하는 문장을 듣고 자동구어 수행 영역, 단문장의 동사 부분을 비워놓고 문장을 완성하도록 하는 비워진 문장을 완성하는 영역, 특정 물체의 그림을 보여주고 그 명칭을 말하도록 하는 대면이름대기 영역,과일, 야채와 같이 다수의 것을 통칭하는 용어의 종류를 말하도록 하는 통제단어연상 영역,특정 행위의 그림을 보여주고 그 행위를 설명하도록 하는 그림 설명 영역, 복수의 특정 행위의 그림을 보여주고 그 상황을 설명하도록 하는 복잡 그림 설명 영역으로 이루어지며;상기 읽기 쓰기 학습부는, 의미를 가지지 않은 단음절을 보여주고 읽도록 하는 무의미 음절 읽기 영역, 단어를 보여주고 읽도록 하는 단어 읽기 영역, 문장을 보여주고 읽도록 하는 문장 읽기 영역, 복수의 문장을 보여주고 복수의 그림 중에서 적합한 그림을 선택하도록 하는 문장 읽고 적합한 그림을 찾는 영역, 복수의 문장으로 이루어진 지문과 복수의 질문을 지문 읽고 지문 내용에 적합한 답을 하도록 하는 질문에 답하는 영역, 1에서 10까지와 같이 나열되는 숫자, 사계절, 구구단을 쓰도록 지시하는 문장을 듣고 답을 쓰는 자동구어 쓰기 표현 영역,특정 단어를 보고 동일하게 쓰도록 하는 단어 베껴쓰기 영역, 특정 단어를 들려주고 해당 단어를 쓰도록 하는 단어 받아쓰기 영역, 특정 문장을 들려주고 쓰도록 하는 문장 받아쓰기 영역, 복수의 행위가 그려진 그림을 보고 그림의 상황을 글로 표현하는 그림을 보고 상황을 서술하는 영역으로 이루어지며;상기 인지의사소통학습부는, 복수의 물체의 그림을 차례로 보여주고 순서에 상관없이 보여준 물체의 명칭을 말하도록 하는 그림 이용 시각적 단기기억 영역, 복수의 단어를 보여주고 순서에 상관없이 보여준 단어를 말하도록 하는 단어 이용 시각적 단기기억 영역, 복수의 숫자를 들려주고 순서에 상관없이 단어를 말하도록 하는 숫자 이용 청각적 단기기억 영역, 복수의 단어를 들려주고 순서에 상관없이 단어를 말하도록 하는 단어 이용 청각적 단기기억 영역, 복수 종류의 그림을 보여주고 특정 종류의 그림을 선택하거나 복수 그림의 차이점을 말하도록 하는 그림 이용 시각적 주의력 영역, 복수의 문장을 들려주고 특정 음절이 나오면 특정한 행위를 하도록 하거나 복수의 문장을 들려준 후 질문을 하여 대답을 하도록 하는 문장을 듣고 반응하거나 답하는 청각적 주의력 영역, 빈 칸이 포함된 문장을 보여주고 보기에서 찾아 빈 칸을 채우도록 하는 속담 완성하기 영역, 2 개의 단어를 불러주고 그 차이점과 공통점을 찾도록 하는 차이점 및 공통점 유추하기 영역, 비유가 포함된 문장을 들려 주고 보기에서 적절한 의미를 나타낸 답을 선택하도록 하는 비유 언어 이해하기 영역, 시간, 장소 및 자신과 관련된 질문을 들려주고 답하도록 하는 지남력 영역, 지시하는 대로 선을 긋도록 하는 순서대로 선 긋기 영역, 특정 상황의 사진을 보여주고 상황에 대한 해결방법을 설명하도록 하는 사진을 보고 해결방법 유추하기 영역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실어증 및 인지-의사소통장애 환자를 위한 언어교육 교재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