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강체전차선을 고정하기 위한 외팔보 형태의 강체전차선 브래킷 구조로서, 벽 또는 지면에 설치된 서포트에 고정되는 고정판(11)과, 비스듬히 기울어져 상기 고정판(11)과 일축선상에 결합되는 제1경사판(12)을 포함하는 꼬리 금구(10)와, 상기 제1경사판(12)에 일단이 결합되는 애자부(30)와, 상기 애자부(30)의 타단에 결합되는 제2경사판(41), 상기 강체전차선이 장착된 클램프(50)가 구비되는 바닥판(42)을 포함하는 머리 금구(40)를 포함하되, 상기 머리 금구(40)와 꼬리 금구(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강체전차선을 고정하기 위한 외팔보 형태의 강체전차선 브래킷 구조로서, 벽 또는 지면에 설치된 서포트에 고정되는 고정판(11)과, 비스듬히 기울어져 상기 고정판(11)과 일축선상에 결합되는 제1경사판(12)을 포함하는 꼬리 금구(10)와, 상기 제1경사판(12)에 일단이 결합되는 애자부(30)와, 상기 애자부(30)의 타단에 결합되는 제2경사판(41), 상기 강체전차선이 장착된 클램프(50)가 구비되는 바닥판(42)을 포함하는 머리 금구(40)를 포함하되, 상기 머리 금구(40)와 꼬리 금구(10)는 각각 일체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체체전차선 브래킷 구조를 제공한다.
대표청구항▼
강체전차선을 고정하기 위한 외팔보 형태의 강체전차선 브래킷 구조로서,벽 또는 지면에 설치된 서포트에 고정되는 고정판(11)과, 기울어져 상기 고정판(11)과 일축선상에 결합되는 제1경사판(12)을 포함하는 꼬리 금구(10); 와,상기 제1경사판(12)에 일단이 결합되는 애자부(30); 와,상기 애자부(30)의 타단에 결합되는 제2경사판(41), 상기 강체전차선이 장착된 클램프(50)가 구비되는 바닥판(42)을 포함하는 머리 금구(4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머리 금구(40)와 꼬리 금구(10)가 각각 일체로 형성되며, 상기
강체전차선을 고정하기 위한 외팔보 형태의 강체전차선 브래킷 구조로서,벽 또는 지면에 설치된 서포트에 고정되는 고정판(11)과, 기울어져 상기 고정판(11)과 일축선상에 결합되는 제1경사판(12)을 포함하는 꼬리 금구(10); 와,상기 제1경사판(12)에 일단이 결합되는 애자부(30); 와,상기 애자부(30)의 타단에 결합되는 제2경사판(41), 상기 강체전차선이 장착된 클램프(50)가 구비되는 바닥판(42)을 포함하는 머리 금구(4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머리 금구(40)와 꼬리 금구(10)가 각각 일체로 형성되며, 상기 머리 금구(40)는, 상기 바닥판(42)의 일측 단면에 상기 제2경사판(41)이 접하여 고정되고, 상기 바닥판(42)과 제2경사판(41)의 고정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보강판(43)이 하나이상 구비되되, 상기 바닥판(42)의 내측에는 길이방향으로 절개된 형상을 갖는 위치조절용 홀(42-1)과 위치조절용홀(42-1)의 양측으로 결합홈(42-2)이 다수개 형성되어 상기 클램프(50)의 수평방향 변위를 조절하고,상기 보강판(43)은,길이방향으로 구비되어 상기 바닥판(42)의 상면과 제2경사판(41)의 타측면이 접하며, 상기 바닥판(42)의 타측 단부와 제2경사판(41)의 상부측 단부를 잇는 일정 곡률을 갖는 경사면(S)으로 형성되며,상기 고정판(11)과 제1경사판(12) 사이에는 수직방향으로 구비되는 축(21)과, 상기 고정판(11)과 제1경사판(12)이 상기 축(21)에 의해 축설되는 힌지부(20)가 형성되어 상기 축(21)을 기점으로 상기 제1경사판(12)이 회전되고,상기 바닥판(42)은 지면과 수평을 이루도록 구비되면서 상기 제2경사판(41)은 상기 바닥판(42)과 예각(θ)을 이루도록 결합되며, 상기 일정 곡률을 갖는 경사면(S)은 상기 보강판(43)이 상기 제2경사판(41)의 상부측과 접하는 지점 P1과, 상기 바닥판(42)의 타측 단부와 접하는 지점 P2를 잇는 임의의 선 L의 중심에서 지면과 수직한 수직선 C를 그어 상기 수직선 C 상에서 임의의 선 L이 접하는 지점 P3과 바닥판(42)이 접하는 지점 P4 사이의 거리를 H라 하면 상기 H의 1/3 지점을 P5라 할 때, 상기 지점 P1, P2, P5 의 세 지점을 잇는 곡선으로 형성되고,상기 보강판(43)의 내측으로 관통공(44)이 형성되되, 상기 관통공(44)의 상부측으로 상기 경사면(S)과 같은 일정 곡률을 갖는 제1부재(43-1)와, 상기 관통공(44)의 하부측으로 상기 바닥판(42)과 평행한 제2부재(43-2)가 구성되되,상기 제1부재(43-1)에는 인장하중이 가해지고, 상기 제2부재(43-2)에는 압축하중이 가해지도록 설계됨에 따라 상기 제1부재(43-1)의 두께 t₁은 상기 제2부재(43-2)의 두께 t₂보다 작게 형성되며, 상기 머리 금구(40)와 꼬리 금구(10)는 정밀주조 방식으로 제작되어 각각 일체로 형성되되, 상기 정밀주조 방식은 인베스트먼트 주조법(investment casting) 또는 로스트 왁스 주조법(lost wax casting)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강체전차선 브래킷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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