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미세 분사식 운무 유니트가 연동하여 팬 모터의 낮은 소비전력 운전이 가능한 고효율 차단막 구조를 이루는 건물 출입구용 에어운무기에 관한 것이다.이에 본 발명의 기술적 요지는 팬 모터(크로스팬 또는 시로코팬/ 원-모터 또는 투-모터 중 어느 하나)의 소비전력을 낮춰 풍속이 저속으로 형성된 에어 차단막(풍속이 낮은 차단막)에 대하여 습기가 공유(흡착 또는 첨가 또는 가습)되도록 미립자 형태의 운무를 분사하여 공기(바람)에 습기가 고른 분포로 충분히 혼용되도록 하는 것으로, 이는 공기와 운무(습기)가 높은 질량의 연동 차단막
본 발명은 미세 분사식 운무 유니트가 연동하여 팬 모터의 낮은 소비전력 운전이 가능한 고효율 차단막 구조를 이루는 건물 출입구용 에어운무기에 관한 것이다.이에 본 발명의 기술적 요지는 팬 모터(크로스팬 또는 시로코팬/ 원-모터 또는 투-모터 중 어느 하나)의 소비전력을 낮춰 풍속이 저속으로 형성된 에어 차단막(풍속이 낮은 차단막)에 대하여 습기가 공유(흡착 또는 첨가 또는 가습)되도록 미립자 형태의 운무를 분사하여 공기(바람)에 습기가 고른 분포로 충분히 혼용되도록 하는 것으로, 이는 공기와 운무(습기)가 높은 질량의 연동 차단막 구조(높은 공기질량 차단막이 형성됨)를 이루도록 하는 바, 팬 모터의 높은 소비전력 사용을 피할 수 있도록 형성되고, 에너지 절감효과(에너지 세이빙 효과)를 도모하는 한편 악취(냄새)와 비산먼지 유입 및 저비행성 벌레(파리 등)의 유입을 차단할 수 있으며, 특히 출입구의 온도 변화가 적어 냉난방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내부에 공간부(110)가 형성되는 함체의 상측에 여과필터 어셈블리(150)를 갖는 에어 흡입구(120)가 형성되고, 상기 에어 흡입구(120)와 대향되는 함체의 직하방향 하측에는 에어 토출구(130)가 형성되도록 하되, 상기 에어 토출구(130)는 관통된 개구공에 대하여 조립식 구조의 풍향 조절구(140)가 장착되도록 하는 본체 케이스(100)와; 상기 본체 케이스의 공간부(110)에 팬 블레이드(210)가 내장되도록 하되, 상기 팬 블레이드(210)는 팬 모터(220)에 가동되도록 형성되어 에어 흡입구(120)를 통해 공기를 유입
내부에 공간부(110)가 형성되는 함체의 상측에 여과필터 어셈블리(150)를 갖는 에어 흡입구(120)가 형성되고, 상기 에어 흡입구(120)와 대향되는 함체의 직하방향 하측에는 에어 토출구(130)가 형성되도록 하되, 상기 에어 토출구(130)는 관통된 개구공에 대하여 조립식 구조의 풍향 조절구(140)가 장착되도록 하는 본체 케이스(100)와; 상기 본체 케이스의 공간부(110)에 팬 블레이드(210)가 내장되도록 하되, 상기 팬 블레이드(210)는 팬 모터(220)에 가동되도록 형성되어 에어 흡입구(120)를 통해 공기를 유입하고 에어 토출구(130)를 통해 공기를 배출시키도록 하는 에어 유니트(200)와; 상기 본체 케이스(100) 외측에 부착되어 운무를 분사하도록 물통(310)이 형성되고, 상기 물통(310)은 호스관(330)에 의해 저장관(320)과 연결되며, 상기 저장관(320)은 다수개의 가지관(340)이 형성되도록 하되, 상기 가지관(340)의 끝단이 에어 토출구(130)의 공기 분사측을 향하도록 형성되고, 상기 가지관(340)의 단부에는 운무 생성용 스프레이어(350)가 결합되며, 상기 호스관(330)은 선상 일측에 전자변(361)을 갖는 체크밸브(360)가 형성되고, 상기 저장관(320)은 클램프 홀더(370)에 의해 지지되면서 본체 케이스(100)에 고정된 장착 브라켓(380)으로 하여금 탈장착될 수 있도록 하는 운무 유니트(300)와; 상기 에어 유니트의 팬 모터(220) 회전속도를 조절하면서 운무 유니트의 전자변(361)으로 하여금 체크밸브(360)의 개폐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제어판(400)이; 구성되어 이루어진 건물 출입구용 에어운무기에 있어서,상기 스프레이어(350)는 상,하단이 개구된 소켓통(351-1)의 상부에 체결용 나사(351-2)가 형성되고, 내부 일측에 단턱(351-3)이 형성되는 노즐 하우징(351)과; 노즐 하우징(351)의 내부 중공에 삽입되도록 하되, 상부가 개방된 캡 형상의 상측 외주면 일측에 결합단(352-1)이 형성되어 노즐 하우징의 단턱(351-3)에 안착되면서 조립되도록 형성되고, 삽입된 캡 형상의 하단면에는 다공판(352-2)이 결합되며, 상측 내주면에는 걸림턱(352-3)이 형성되는 운무 생성구(352)와; 운무 생성구(352)의 걸림턱(352-3)에 대응되어 삽입 및 안착되면서 조립되도록 납작한 원형 컵(353-1) 외주면에 걸침턱(353-2)이 형성되고, 원형 컵(353-1)의 면상에는 수압 상승용 중앙 관통공(353-3)을 기준으로 원주방향을 따라 등간격으로 배열된 다수개의 소형 가압공(353-4)이 형성되며, 원형 컵(353-1)의 개구된 단부에는 수압을 상승시킬 수 있도록 제2다공판(353-5)이 결합되는 수압 상승구(353)와; 상기 노즐 하우징(351)의 체결용 나사(351-2)에 소구경 조립나사(354-1)가 대응되어 체결되도록 하되, 상기 소구경 조립나사(354-1)와 제2다공판(353-5)의 사이에는 고무패킹(354-2)이 삽입되어 누수를 방지하도록 형성되며, 상기 소구경 조립나사(354-1)와 대향되는 반대측에는 대구경 조립나사(354-3)가 형성되어 가지관(340)의 단부 나사홈과 대응되면서 체결되도록 형성되고, 몸체 중앙에는 수압 증폭을 위한 유도공(354-4)이 형성되는 조립용 부싱(354)이; 구성되어 이루어지되, 상기 운무 유니트(300)의 클램프 홀더(370)는 저장관(320)이 삽입되는 원형 링(371)의 일측에 알파벳 'C' 형상의 그립퍼(372)가 형성되도록 하되, 상기 그립퍼(372)는 개구부(373) 각도가 80°이하로 형성되고, 상기 장착 브라켓(380)은 볼 형태의 쐐기(381)를 갖는 끼움축(382)이 고정판(383)의 일측에 돌출되도록 하되, 상기 쐐기(381)는 그립퍼(372)의 개구부(373)를 통해 강제 억지끼움 방식으로 압입되면서 조립되도록 형성되고, 상기 고정판(383)은 본체 케이스(100)의 에어 토출구(130) 일측에 부착되도록 형성되며, 상기 여과필터 어셈블리(150)는 사각 테두리를 형성하도록 프레임 골조(151)가 구비되고, 상기 프레임 골조의 개구된 전후면에 대하여 메쉬 스크린(152)이 결합되도록 형성되며, 상기 프레임 골조(151) 내부에 삽입되고 복수의 메쉬 스크린(152) 사이에 배치되도록 하되, 유입되는 공기 중의 오염물질을 여과하도록 허니컴 형상의 필터체(153) 그물코(154) 중 선택된 그물코(154)에는 세라믹 볼(155)이 삽입되어 초미세 필터링이 가능하도록 형성되고, 세라믹 볼(155)이 삽입되지 않지 나머지 그물코(154)에는 그물코의 내경과 동일한 외형을 갖는 합성수지 마개(156)가 삽입되도록 형성되어 그물코(154)의 형태는 유지되면서 설치 중량은 감소시킬 수 있도록 형성되고, 상기 저장관(320)에는 히터가 내장되어 겨울철에 결로를 방지하면서 외기보다 높은 온도의 운무를 분사하도록 형성되며, 상기 장착 브라켓(380)은 하단측에 가이드 베인(500)이 힌지(510) 회동되도록 형성되어 에어 토출구를 통해 분사된 공기의 방향성을 조절할 수 있도록 형성되고, 상기 에어 토출구(130) 일측에는 착탈 구조의 탈취제 또는 방향제 키트(600)가 구비되도록 하여 출입구 주변의 냄새 제거나 향기를 제공하도록 형성되며,상기 저장관(320)은 일측에 체인 연결구(390)가 구비되어 본체 케이스부터 이탈시 추락을 방지하도록 형성되고, 상기 저장관에 다수 결합된 가지관(340)은 플렉시블 주름관 형태로 형성되어 방향 조절이 자유롭도록 형성되며, 상기 저장관(320)을 잡고 있는 클램프 홀더(370)는 그립퍼(372)가 장착 브라켓(380)의 쐐기(381)를 기준으로 회동 가능도록 형성되어 에어 토출구(130)로부터 배기된 공기에 대하여 운무가 근접할 수 있는 거리를 조정할 수 있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세 분사식 운무 유니트가 연동하여 팬 모터의 낮은 소비전력 운전이 가능한 고효율 차단막 구조를 이루는 건물 출입구용 에어운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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