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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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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손잡이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N-003/02
출원번호 10-2020-0005110 (2020-01-15)
공개번호 10-2020-0011996 (2020-02-04)
DOI http://doi.org/10.8080/1020200005110
발명자 / 주소
  • 김형락 /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창원천로 ***, ***동 ***호
  • 이세진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순환로***번나길 *-*
  • 손정우 / 부산광역시 북구 금곡대로 ***, ***동 ****호
  • 손철중 / 경상남도 사천시 벌용길 **-**, *동 ***호
출원인 / 주소
  •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번길 **, 동아대학교 내 (하단동)
대리인 / 주소
  • 김성현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버스 손잡이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입석 승객이 버스 손잡이를 잡고 있을 때, 급출발 또는 급정거로 인한 버스 손잡이의 관성력을 줄여 버스 내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버스 손잡이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버스 손잡이는, 버스 봉에 결합되는 케이싱(2); 상기 케이싱(2) 하단에 구비되는 손잡이부(3); 버스 봉(1)과 평행하게 구비되는 제1작동부(4); 및 상기 케이싱(2) 내부에 구비되며, 손잡이부(3)의 연장선에 버스 봉(1)과 수직으로 구비되는 제2작동부(5);를 포함하고, 제1작동부(4)는 제1

대표청구항

버스 봉에 결합되는 케이싱;상기 케이싱 하단에 구비되는 손잡이부;버스 봉과 평행하게 구비되는 제1작동부; 및상기 케이싱 내부에 구비되며, 손잡이부의 연장선에 버스 봉과 수직으로 구비되는 제2작동부;를 포함하고,제1작동부는 제1압축스프링으로 구성되어 버스 정지 또는 운동 관성력을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손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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