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실용신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20-1996-0037423 (1996-10-31) |
공개번호 | 20-1998-0024035 (1998-07-25) |
DOI | http://doi.org/10.8080/2019960037423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6-10-31)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고안은 버스에서 차량의 진동 등의 영향을 댐핑해주는 기능을 가진 에어스프링의 관한 것으로, 특히 에어스프링이 받는 수직 및 수평 하중에 따라 내부의 피스톤이 이탈되는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에어스프링에 관한 것이다.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고안은 프레임의 저면에 고정될 상부 플레이트와 엑슬 상면에 고정된 하부 플레이트 사이에 개재된 에어백의 내부에 상기 상,하부 플레이트 내면에 용접 고정되는 코일스프링을 부설해서 이루어진다.
엑슬의 상면과 프레임의 저면 사이에 개재되어 버스 차량의 진동 부하를 흡수하는 댐핑기능을 가진 에어스프링을 형성함에 있어서, 프레임 저부에 고정되는 상부 플레이트(10)와, 그 저부에 고정되는 리테이너(20)와, 엑슬 상면에 고정되는 하부 플레이트(60) 사이에 에어백(30)을 개재하되, 그 내부의 상,하부 플레이트(10,60) 사이에 코일스프링(70)을 고정해서 된 것을 특징으로 한 버스의 에어스프링.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