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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실용신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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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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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20-2009-0012485 (2009-09-23) |
공개번호 | 20-2011-0003173 (2011-03-30) |
DOI | http://doi.org/10.8080/2020090012485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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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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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법적상태 | 취하 |
본 고안은 일반적으로 선박에 적용되는 단일 조타장치와는 달리 방향타를 주 방향타와 보조 방향타의 복수형태로 구비하여 일반 항해 중에는 주 방향타 또는 보조 방향타 중에서 1개의 방향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급선회를 요구하는 항내 조종 또는 제한적인 조건에서만 2개를 동시에 사용하도록 방향타를 가변적으로 운용함으로써, 주 방향타의 크기를 축소시켜 항해 중 방향타에 걸리는 선박저항 및 케비테이션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하는 선박의 조타장치에 관한 것이다.
선박의 진행방향을 제어하는 조타장치에 있어서,상기 조타장치는 메인 스티어링 기어와, 상기 메인 스티어링 기어와 연결되어 구동력을 전달하는 메인 러더 축과, 상기 메인 러더 축을 매개체로 상기 메인 스티어링 기어의 구동력을 전달받아 선박의 방향을 조절하는 메인 러더로 구성되는 메인 조향부;보조 스티어링 기어와 연결되어 구동력을 전달하는 보조 러더 축과, 상기 보조 러더 축을 매개체로 상기 보조 스티어링 기어의 구동력을 전달받아 선박의 방향을 조절하는 보조 러더로 구성되는 보조 조향부; 를 구비하여 일반 항해 중에는 메인 조향부와 보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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