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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4-05-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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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73181895f2b54d42925c0eaa6f5ff147&fileSn=1&bbsId= |
□ 현대에는 사람들이 대부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여, 단순한 향이나 기호에 따른 청량음료보다 보다는 건강음료 즉 기능성 음료를 섭취함으로써 건강에 좋다는, 중․장년층에서 특히 성인병 예방에 우선적인 다이어트 음료수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주는 음료수, 녹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말할 수 있다. 국내시장과 관련하여 롯데칠성 관계자는 ‘아직 녹차음료의 국내 시장규모가 워낙 작아 지난해 38%의 고성장에도 불구하고 제품 매출이 30억원에 불과했다’며 ‘2004년 이후 녹차음료 시장에 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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