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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5-03-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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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aff47fe5e69a44a69fbbbc33445d398c&fileSn=1&bbsId= |
□ 마그네슘은 열전도율이 비교적 높고(Fe의 2배), 비열이 낮으며(물의 1/4), 융해 잠열이 낮으며, 특히 비중이 작아(Al의 63%) 알루미늄을 제치고 차세대 경량재료로 등장할 가능성이 가장 큰 금속이다.
□ 마그네슘은 산소와의 큰 친화력으로 인한 제련의 어려움, 대기 중에서 용해가 거의 어렵다는 점, 알루미늄합금에 비해서 기계적 강도와 가공성이 떨어진다는 점 등의 단점은 향후 극복해야 할 과제이다.
□ 현재는 우주선, 항공기 등에서 타이어 휠로 사용되기도 하나, 주로 비구조용 재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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