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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05-05-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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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8efb82016103407497e8b1cd8febd380&fileSn=1&bbsId= |
□ 자동차에는 영구 자석을 응용한 기기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자동차 1대당 50~60개, 고급차에서는 100개 이상도 사용된다. 그 과반수가 모터이다. 여기에는 종래의 이방성 페라이트 자석이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최근에는 주로 네오디뮴(neodymium) · 철 · 보론 자석인 희토류 자석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 과거에는 알니코(alnico) 자석과 페라이트 자석이 주였으나, 근래에 와서는 1952년 네덜란드의 Pillips사에서 발명한 바륨 페라이트 자석, 1969년에 사마륨(samari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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