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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2-02-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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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d5cce7c4d3ad41ed8c27db5e23ae4799&fileSn=1&bbsId= |
○ 자동차의 경량화와 충돌안전성 향상은 서로 상반되는 과제이지만, 최근 자동차 보디 패널에 고장력강판의 사용비율은 50%를 넘고 있다. 그러나 프레스 성형은 일반 강재에 비하여 항복점 응력이 높고 신율이 낮고 재료경도가 높아 프레스 성형성 즉 형상동결성이 문제로 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보 프레스를 사용 성형하거나, 메커니칼 클린칭에 의한 금속재료의 접합이나 다양한 용접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 이들에 사용을 위한 용접기기의 개발동향은, 인버터 제어식 용접전원에 의한 용접기로 TIG(Shield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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