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2-04-25 |
---|---|
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0660c094556e4f658f0ec6dd1511c400&fileSn=1&bbsId= |
○ 탄소섬유를 강화섬유로 하는 CFRP는 경량이며, 고내구성이 있기 때문에 민간항공기의 각종 구성부재로서 이상적인 재료이다. 성형법으로는 탄소섬유와 고인성 에폭시수지로 된 두께 150~200㎛, 폭 30㎜의 프리프레그를 1매 1매씩 적층한 적층체를 오토클레이브 중에서 가압, 가열하여 경화시키는 소위 오토클레이브 성형법이 일반적이다.
○ FRP는 불포화폴리에스테르 수지, 에폭시 수지, 폴리이미드 수지 등 열경화성 수지나 폴리에틸렌, 폴리프로필렌, 폴리아미드, PPS, PEEK 등 열가소성 수지의 매트릭스 수지 및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