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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3-06-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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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e43799e80c324fb5b67b28d76cf7e0d4&fileSn=1&bbsId= |
○ 본 발명에서는 자동차의 내부 연소엔진에 배치되어 있는 커넥팅로드 소단부(small end)의 용사코팅기술을 확립하고자 하였다. 커넥팅로드는 피스톤과 결합된 부분을 소단부(small end), 크랭크샤프트에 결합된 부분을 대단부(big end)라고 하며, 대단부에는 보통 분할형 평 베어링(plain bearing)을 사용한다. 대단부에 사용하는 베어링을 커넥팅로드 베어링이라 하며, 커넥팅로드 축 부분에는 소단부와 대단부가 통하는 오일통로가 뚫려 있는 것도 있다. 최근 커넥팅로드의 재질, 구조 및 표면코팅에 대한 연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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