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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5-07-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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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RESEAT |
URL | https://www.reseat.or.kr/portal/cmmn/file/fileDown.do?menuNo=200019&atchFileId=ce97d02c54c64f9080f2f06332dcc8ee&fileSn=1&bbsId= |
○ 보론은 중량당 또는 체적당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어 추진기관의 새로운 연료로 부상하고 있으며 특히 고속비행 시 흡입되는 공기를 산소 원으로 이용하는 램제트 추진이나 덕티드 추진시스템에 이미 적용되고 있다.
○ 그러나 보론은 표면에 액체 산화보론층이 형성되어 있어 이것이 이차적인 연소를 방해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많은 연구결과와 모델이 발표된 바 있다. 최근에도 Macek와 Semple은 1기압, 2200-2900K 온도 사이에서 습(wet), 건(dry)화염의 연소시간을 측정하였고 Gurevi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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