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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등록일자 | 2011-12-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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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KOSEN-코센리포트 |
URL | https://kosen.kr/info/kosen/759887 |
1. 분석자 서문
PEMFC의 내구성은 촉매, 탄소담체, 전해질막, 분리판 등 소재적인 부분과 시동/정지, 냉동/해동과 같은 운전/환경적인 부분에 의해 복합적으로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연료전지의 내구성 개선을 위해서는 강건한 소재개발뿐만 아니라 운전전략 또한 동시에 고려되어야 한다. 그리고 복합적인 내구성 영향인자들을 독립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야 효율적으로 내구성 개선이 가능하다. 본 분석보고서는 DOE의 PEMFC에 대한 가속내구 평가시험법과 함께, 특히 구성 성분별 내구성능 저하 현상을 분리하여 해석하는 평가기법을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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