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응서 |
참여연구자 | 노승탁 , 조경국 , 정석호 , 하인중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9-07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등록번호 | TRKO20020000067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본 연구에서는 엔진 운전 상태 모사 (simulation) 방법을 도입함으로써 기존의 메타트로닉 톤트롤 시스템을 분석하였으며 이러한 분석 자료를 통해 자체적으로 콘트롤 시스템을 개발 제작하였다. 이 자체 제작한 콘트롤 시스템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하여 일부의 운전조건에 대하여 실차에 적용 실험하였다.
또한 공해 배출물 저감을 위한 콘트롤 방법 중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피드백 콘트롤 방법에 대하여 콘트롤 시스템을 모델링하고 콘트롤 과정을 해석하였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