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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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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석호천 |
참여연구자 | 구정의 , 이상근 , 곽은호 , 신현국 , 황완 , 은영수 , 하영준 , 임만성 , 황해룡 , 이계복 , 송인호 , 이종철 , 김영일 , 이상훈 , 이정영 , 전경락 , 이재한 , 이형연 , 구경희 , 최형돈 , 권세혁 , 석호천 , 박주환 , 김봉구 , 심기섭 , 정창준 , 허영호 , 전지수 , 정선교 , 김준구 , 정해동 , 조두연 , 구본현 , 정대옥 , 김세원 , 김대일 , 최영준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9-05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원자력연구소 Korea Atomic Energy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0200001746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부하추종운전.부하추종능력.출력급변.운전제어전략.뱅크삽입제한치.주파수조절.모드A.모드G.I 조절.제어봉뱅크.운전여유도.LOAD FOLLOW OPERATION.LOAD FOLLOW CAPABILITY.POWER RAMP.CAOC CONTROL STRATEGY.BANK INSERTION LIMIT.FREQUENCY CONTROL.RAOC MODE A.MODE G.DEAD-BAND.CONTROL ROD BANKS.OPERATING MARGIN. |
본 과제는 국내 원전에 적합한 부하추종 및 주파수제어 기술을 확립하기 위해, 기존 원전의 부하추종운전시 안전성 평가와 가능한 설비개선, 새로운 부하추종운전기법 개발, 부하추종운전 관련 부품/설비 개선, 그리고 안전성 확보를 위한 규제요건을 도출하여, 적용타당성 평가와 가능한 설비개선은 물론 앞으로 건조되는 원전의 설계에 부하추종운전기법을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하여, 첫 연구년도인 당해에서는 다음과 같이 6개 전문연구분야로 나누어 수행하였으며, 각 분야별 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 1)노심 및 계통 해석: 국외의 부하추종기술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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