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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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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학민 |
참여연구자 | 조창용 , 박용조 , 김승언 , 안영근 , 김영욱 , 유위도 , 박종옥 , 노승탁 , 김민수 , 서정원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89-07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등록번호 | TRKO20020000329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터빈 브레이드.진공 요해 및 주조.일방향응고.온도구배.주조 방안 NI 기 초내열 합금.단결정.열전달.TURBINE BLADE.VACUUM MELTING AND CASTING.DIRECTIONAL SOLIDIFICATION.TEMPERATURE GRADIENT.CASTING DESIGN.NI-BASE SUPERALLOY.SINGLE CRYSTAL.HEAT TRANSFER. |
항공기 제트엔진 등과 같은 열엔진의 효율은 반응 싸이클의 상온 온도와 직접 관계가 있다. 딸서 효율을 높이기 위해 터빈 입구 온도를 높이려면 고온, 응력 및 부식성 분위기가 조합되는 가혹한 조건보다 오래 견딜수 있는 합금을 개발하여야 한다. 선진국에서는 이 분야에 막대한 연구 개발비를 투입하여 보다 가혹한 분위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합금 및 첨단 소재 제조 기술을 개발하고 이의 유출을 적극 막고 있는 실정이다. 바아향성 응고 기술은 항공기 엔진 및 산업용 가스 터빈의 핵심부품 개발을 최종 목표로 하여 그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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